본문 바로가기
Movie Review

가볍게 볼 수 있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쉬즈 더 맨(She's the Man)

by 란란란 2023. 3. 17.

영화 쉬즈 더 맨 포스터

1. 영화 정보 

개봉 2007년 5월 3일

국가 미국

장르 코미디, 멜로, 로맨스 

평점 8.88점

감독 앤디 픽맨

출연 아만다 바인즈, 채닝 테이텀, 로라 램지, 비니 존스, 로버트 호프먼 등 다수 출연

 

2. 줄거리 

학교 내 여자 축구부인 바이올라와 남자 축구부인 저스틴은 연인 사이이다. 

인원 부족으로 여자 축구부는 해체되고, 축구를 좋아하는 마음에 인정할 수 없던 바이올라는 남자 축구부 감독에게 여자 축구부원들을 

받아주길 요청했으나 여자가 아무리 축구를 잘해도 남자만큼은 아니라는 이유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바이올라는 저스틴이 함께 감독을 설득해주길 바랬으나, 저스틴은 감독의 의견에 동의한다고 말한다. 

저스틴에게 화가 난 바이올라는 저스틴과 헤어진다. 

 

집에 돌아온 바이올라. 쌍둥이 오빠와 세바스찬과 닮은 모습이 많아 세바스찬의 여자친구들이 바이올라를 세바스찬으로 착각하곤 한다. 

뮤지션이 되고 싶은 쌍둥이 오빠 세바스찬은 밴드 공연으로 인해 학교 대신 영국 런던을 가겠다고 집을 나서고, 

바이올라는 세바스찬이 학교를 가지 않는 시간 동안 저스틴에게 복수하기 위해 세바스찬의 학교로 가 축구부를 들기로 결심한다. 

스타일을 바꾸고 길거리의 수 많은 남자들의 걸음걸이, 행동들을 따라하며 남자처럼 보이기 위해 노력한다. 

 

드디어 세바스찬의 학교로 등교하는 날, 기숙사에서 룸메이트인 듀크를 만나게 되지만 엉뚱한 모습들로 인해 친구가 되지 못한다. 

그리고 원하던 대로 축구부에 들어가지만, 시합에는 뛸 수 없는 2군으로 참여하게 된다. 

여자라는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 학교에서 고군분투하는 바이올라. 

 

"쳐다보지마, 그냥 가게"

"넓게 펴 앉아" 

바이올라와 안 마주치기 위해 노력하던 친구들이 폴의 도움으로 분위기가 뒤바뀐다. 

"얘 앉게 비켜봐"

이것을 시작으로 듀크와 남장한 바이올라는 친구가 된다. 

 

듀크가 좋아하는 올리비아와 수업시간 짝꿍이 되면서 친해지게 되는 바이올라. 

듀크는 바이올라에게 올리비아와 친해지도록 도와주면, 바이올라가 축구 시합에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제안한다.

듀크와 올리비아가 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겉으로 보기와는 달리 쑥스러움을 가지고 있는 듀크에게 올리비아와 잘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하지만 올리비아는 듀크가 아닌 남장하고 있는 바이올라를 남자로 알고 좋아하게 된다. 

 

어느 날 듀크와 바이올라는 엄마가 참여하는 자선행사, 카니발에 가게 된다. 

카니발에서 바이올라는 세바스찬으로 변장했다가, 바이올라로 돌아왔다가 반복하여 복장을 바꾼다. 

키싱부스 진행자로 참여하게 된 바이올라. 

올리비아와 키스하기 위해 기다리던 듀크는 올리비아를 만나기 직전에 진행자가 바이올라로 바뀌게 되어 바이올라와 키스하게 된다. 

바이올라는 듀크와 키스한 후 듀크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 

 

일상으로 돌아와 축구에 매진한 바이올라는 시합에 참여할 수 있는 1군으로 선발되고, 세바스찬으로 변장한 모습으로 

듀크가 바이올라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하지만 바이올라가 남자인 줄 알고 관심을 갖고 있는 올리비아의 방해로 바이올라와 듀크는 만나지 못한다. 

 

런던에서 세바스찬이 돌아오게 되고, 남장한 바이올라가 아닌 진짜 세바스찬을 보고 올리비아는 키스하고 고백한다. 

이 모습을 보게 된 듀크는 바이올라를 오해하게 되고 배신감을 느낀다. 

 

축구 시합날, 진짜 세바스찬은 학교로 돌아오자마자 영문도 모르는 상태로 축구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축구 시합 중 바이올라가 변장한 것을 들킬 뻔하지만, 축구 경기에 참여한 것은 세바스찬이기에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축구 전반전이 끝나고 바이올라는 세바스찬을 찾아가 유니폼을 되찾아 입고 후반전 경기에 참여한다. 

축구 경기 중 변장한 바이올라가 여자 바이올라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오해를 풀게 된 듀크와 감독은

바이올라가 축구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위대해지길 두려워 말라. 위대하게 태어나기도, 위대한 일을 하기도, 위대함을 이루기도 한다."

다시 시작된 축구 경기에서 골을 넣을 기회를 얻은 바이올라. 

저스틴이 지키고 있는 골문을 향해 나아가,  듀크와 협심하여 골을 넣는다. 

 

축구 경기가 끝나고 제자리로 돌아온 세바스찬과 바이올라. 

바이올라는 듀크에게 미안한 마음에 치즈를 선물하며 사교계에 데뷔하는 무도회에 듀크를 초대한다. 

초대에 응해준 듀크와 바이올라가 만나게 되고 서로에 대한 마음을 고백한다. 

 

3. 나의 소감 

이 영화를 처음 접하게 된 건 채닝 테이텀이라는 배우 때문이었다. 

스텝업이라는 영화를 보고 난 뒤 채닝 테이텀에게 푹 빠져있을 때, 다른 작품은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다가 보게 되었다. 

다소 오글거리는 내용들과 연출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볍고, 즐겁게, 분위기 전환용으로 보기에 좋은 영화이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이 스스로를 작아지게 만드는 일도 있을 것이고,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이 다른 사람을 이용하고 싶은 마음도 들게 하고,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을 숨기지 않고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일도 생길 것이다.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도 다양하게 연출하여 보여주는 영화이다. 

로맨틱 코미디를 원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영화 중 하나이다. 

댓글